Hallo ! Guten Tag !

오늘은 사랑하지 않을수 없는 아기자기한 도시 에어푸르트 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에어푸르트는 개신교(프로테스탄트)의 성지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바로 종교개혁을 시작한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Martin Luther) 가 이 곳에서 공부를 하고 종교개혁의 기반을 잡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괴테도 에어푸르트에 잠시 머물렀고 아우구스티누스 수도원에서 사제로 서품받았던 도시라고 합니다.



돔성당과 세베리(Severi)교회가 보이네요 .


에어프르트에 가시면 이곳의 유명소인 크레머다리(Krämerbrücke) 를 꼭 구경하셔야 합니다.
크레머다리는 아래로 흐르는 강위에 집과 상가를 지어 유럽에서 가장 특별한 다리 건축물 이라고 합니다.

약 30개가 넘는 상가가 있으며 대체적으로 아랫층은 상가 윗층은 가정집이라고 합니다.

길거리가 아주 아기자기하고 예쁘답니다 .


독일 할아버지가 가시는 걸음을 멈추시곤 강 아래를 바라보고 계시길래 같이 내려다 봤더니 그냥 흐르는 물을 바라보고 계시더라구요 ^^ ...


독일 노인들은 별거 아닌거에 걸음을 멈추고 한동안 바라보다 가신답니다.

저번엔 많은 노인분들이 저 멀리서 같은곳을 얼굴을 앞으로 내밀어 집중해 구경하고 계시길래

"어 ? 뭐지 ? 뭐 재미난거 있나보다 !!! 나도 가서 봐야지 !"

하고 갔더니 왠걸 포크레인이 땅파 공사중인걸 다들 구경하고 계셨다는....^^




Kaufmannskirche am anger (상인들의 교회) 가 도시 중심가에 우뚝 서 있네요 .

동화속에 나오는 마을 같죠 ?

(모든 사진은 사진작가 너구리 님의 작품입니다)


에어푸르트는 교회와 성당이 약 77개나 있어서 튀링엔 주의 로마 라고도 칭한다고 합니다.
역시 교황의 도시 답네요 .

사진엔 없지만 아기자기하고 이쁜 건물들이 많으니 독일오시면 꼭 에어푸르트 여행하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


츄스 ~~~~~~~~


❤ 하트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설정

트랙백

댓글


https://youtu.be/hEa7h13tl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