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없는게 없다는 저렴한 마트인 맥가이츠 ( MäcGeiz ) 에 다녀왔습니다 . 다른 마트에 파는것보다 품질이 좀 떨어질수도 있으나 쓸만한것들도 많고 게다가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몇가지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

집에서 5분거리인 맥가이츠 . 아마 독일 도시마다 다 있을거에요 .

내려갑니다 ^^

들어서자마자 코너에 선물을 위한 포장지들과 리본 . 엽서등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 이런것들이 다 일유로도 안넘으니 아주 경제적으로 유용한 !

그리고 유학생들이 초기에 언어공부할때 공책을 많이 쓰는데 어디에서 저렴하게 구매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곳 공책 추천합니다 아주 저렴하고 막쓰기에 안성맞춤 !

필기구들 . 본드 . 풀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 필기구 좋은거 쓴다고 글씨 잘써지고 공부잘되는거 아니죠 ? 이곳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세요 .

그리고 유학생분들 독일에서 계약서 쓴것들도 많아서 그때그때 찾기 쉽게 정리해두셔야 하는데 이런것들로 구분하기 쉽게 정리해보세요 . 1유로 입니다.

그리고 집으로 친구들을 초대했을때 혼자살기 때문에 그릇이나 포크가 부족하실텐데 . 여기 일회용 용기들을 사용해보세요 이것들도 다 1유로 ^^

그리고 학교들마다 입시접수로 인해 우편보내실일들이 참 많으실텐데요. 우체국에 가서 바로 구매해도 비싸고 다른 상점들도 편지봉투들은 다 비싸지만 . 이곳은 작은편지봉투는 0.65 유로 A4 용지를 넣고도 큰 봉투는 1유로 입니다.

염색약 파마약 삼푸 등등 머리카락을 위한 코너 .

화장실에서 쓰는 화장지 . 키친타올. 여성용품 등등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늘 화장지를 구매합니다 .

방향제품들.

세탁용품

 모든 세제들이 이곳이 다 모인거 같습니다.

이 섬유유연제 Vernel 는 제가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저도 이것만 사용합니다 . 향기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되는지 ❤ 1.45 유로 밖에 안합니다 . (가끔 에데카나 레베에 할인하는거 종종 봤습니다)

다들 아시는 식기세제 fit 0.95 유로

이곳에서 그릇을 사본적은 없습니다 . 그치만 그릇건조대와 각종곡물을 보관할 플라스틱 통들은 이곳에서 2유로 1유로 주고 구입해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

 쓰레기 봉투 위생봉투 도 팔구요 각종 제빵기구들도 많습니다 .


커피 내려드시는 분들 필터 0.50 유로입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각종 봉투들과 호일.

제가 쓰는 화장지

이곳 A4 용지 가격은 어떤가요 ?

인테리어 코너도 있습니다 .

예쁜 조화들도 파네요 한두개씩 녹색화초 화분에 꽂아만 주어도 방안이 화사해 진답니다 .

Anzünder 바베큐 하실때 불 붙일수 있게 도와주는 ! 저도 이거 사용합니다
가격은 1.95 유로 .  바베큐 2회정도 가능하십니다 .

각종 공기구들 .

이런거 이사하실때 진짜 많이 필요합니다 . 구비해 두시면 유용하게 쓰실수 있으십니다.

제가 좋아하는 향초 !!!!

주방이나 화장실에 필요한 손닦는 수건.

과자류들

각종 양념들 .

고추가루 . 후추가루 .

굵은소금 . 고기구울때 굵은소금 살짝 뿌려주면 맛있죠 ^^

마늘가루

자 이제 저는 계산하고 갑니다 ^^

이곳이 한국으로 치자면 천원샵 같은곳인데요 . 꽤 쓸만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

독일 생활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츄스 ~~~~~~~~~


공감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


https://youtu.be/hEa7h13tl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