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할로 구텐탁 ~ !!
오늘은 집구하기를 주제로 얘기를 해볼까합니당 ^^

처음엔 학교선배님의 도움으로 집을 구하기 시작했어요 보통 우선 홈페이지로 집을 보고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보내 약속을 잡고 집을 보러가요 한국이랑 똑같쥬 ?

그치만 다른점은 집을 계약해도 중개인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

우선 추천 웹사이트는요
https://www.immobilienscout24.de
이거에요 !

Wo 에서 Ort Stadt는 원하는 지역 .
             Straße는 원하는 동네(한국식) ?

두번째 칸은 WGs 로 찾으시길 추천해드릴게요 무엇보다 저의 테마는 저렴하게 사는법이기 때문에 ~~

여기서 WG  란 Wohngemeinschaf ! 한국어로 풀자면 공동주거 !

혼자 집 하나를 다 차지하고 살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고 학생이나 젊은 직장인 등 1인 가구에게 인기가 높은 주거방식이라고들 합니당 저두 그래서 약 2년동안 살면서 정말 돈 많이 절약해서 썻어요 보통 이런 작은시골에서도 혼자 원룸에 살면 한달에 300유로에서 400유로인데요 WG 에 살면 150유로부터 있어요 ~ 저도 실제로 150유로 내고 살았습니당 ^^ 

정말 잘살았습니다 룸에이트들도 다 너무 친절햇고 아참 ! 저는 여성전용 WG 를 구했었어요 남성전용 또는 남녀WG 도 있습니다 방은 각자 따로 쓰구요 부엌과 화장실을 같이쓰죠 ^^

그다음 Preis bis 는 얼마까지 괜찮다라는 금액을 넣으시면 되구요
Zimmer 는 방 몇개 원하냐는 질문인데 1이라고 하시면 되구요 

그다음 suchen 찾기 누르시면 방이 많이 나올거에요 이제 열심히 찾아보다 맘에드는 WG 가 나오면 중개사에게 이메일보내서 (독일어가 아직이라면 영어로도 가능하답니다 ) 테어민 약속을 잡으시고 방을 보러 가면 되요 ^^ 약속시간은 무조건 엄수하셔야 합니다

Einzelzimmer 원룸에 살면 얼마나 편하고 좋겠어요 다만 저렴하게 살아야하기에 조금 불편한건 감수하고 살아야겠죠 ^^

참고로 저는 딱 저를 포함해 3명만 사는 WG에 살았어요 

여러명 사는 WG도 있으니 본인이 원하시는 데로 ^^
궁굼하실테니까 제가 처음에 살앗던 WG 사진 올리고 저는 오늘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

죻츄 ?? 그럼 이만 츄스 ~


설정

트랙백

댓글


https://youtu.be/hEa7h13tl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