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lo ! Guten Tag !




독일 의회가 동성애자 결혼 합법화 법안을 처리했습니다. 

(사진출처 : 구글)

(사진출처 : 구글 : 한국 실제 동성부부 김조광수·김승환 부부)

이로써 동성부부도 이성부부와 같은 모든 법적 권리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아이도 입양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독일 언론은 이날을 역사적인 날로 규정하며 이번 결정에 의미를 부여한다고 합니다.

연방하원(분데스탁)은 30일(현지시간) 합법화 법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393표, 반대 226표, 기권 4표로 통과시켰습니다.

메르켈 총리는 이날 표결에서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기민당 당수인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동성혼 합법화 이슈를 "양심의 문제로 다루겠다"라고 말한 바가 있습니다.

목사 아버지를 둔 개신교 가정의 메르켈 총리는 "내게 결혼은 기본적으로는 남성과 여성이 하는 것"이라는 개인 견해를 밝혔다고 합니다.


동성 부모 밑에서 자란 자녀들이 동성결혼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
동성부모 밑에서 자란 본인들의 불행했던 삶을 고스란히 내포하고 있는데요 ..

너무 어렵고 예민한 문제라 저는 감히 이 문제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라고 말을 못하겠네요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츄스 ~~~


하트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




Hallo ! Guten Tag !


제가 조깅을 시작한지 약 3개월 정도 됐습니다 .




오랜 유학생활로 몸이 부쩍 약해지고 근육량도 적고 살도 조금씩 찌는거 같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이대로 두었다간 저의 바지들을 새로 다 사야할 지경이 올거 같더라구요 ...

보통 일주일에 2번정도 한시간동안 집에서 5분거리인 공원에 가서 조깅을 한답니다.

꽤 커서 산책을 나가도 2시간은 훨씬 넘는답니다 .


조깅을 시작하면서 참 의아한 관경을 보게 되었어요 .
달리는 도중 조깅하는 사람들끼리 만나면 꼭 손인사를 서로 한다는 점이에요 . 
서로 모르는데두요..

물어보니 , 서로 화이팅 하라는 격려와 같이 운동 하는 사람으로써 스포츠매너 라고 하더라구요 ^^

손인사의 유형도 여러가지 ~ 
건너편에서 달려오면 서로 인사를 건냅니다.



이런 모양으로 하고 머리관자놀이에서 바깠으로 떼면서 인사를 하던지 , 




이 할아버지처럼 이런 락 인사같은 손모양을 하는 사람도 있고 , (개인적인 생각으로 독일 사람들이 평소 잘쓰는 손짓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위모양으로 나에게 쏘는 인사를 하던지 ,



제일 평범한 보자기 인사 , 



또는 따봉 인사 ~ 

(사진출처 : 구글, 너구리작가 )


들을 서로 건낸답니다 .

10명 에서 9명은 서로 인사를 건내고 그중 1명은 너무 힘들어서 인사할 겨를이 없는 사람 입니다 .

저도 처음에는 인사만 받고 그냥 지나쳤는데 이젠 제가 먼저 손인사를 건낸답니다 .

저의 인사는 보자기 인사 ^^

이것들 때문에 조깅이 마냥 힘들지는 않는거 같아요 ~ 손 인사를 나누면서 서로에게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는 기분이랄까요?

한국에서는 공원에 가서 조깅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러한 문화가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내일 또 신나게 뛰면서 인사하러 가야겠네요 ~ 

!

여러분들도 건강한 생활 하세요 ❤

츄스 ~~~~~~~~


❤ 하트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설정

트랙백

댓글




Hallo ! Guten Tag !

독일내 대학생들중 임신을 하거나 출산을 할 경우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학교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치는 경우를 많이 보아서 독일내에서 학교 다니시는 한국 임산부와 아이 어머니들께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

좋은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



1. 임신하면 begrüßunggeld 즉, 격려금 차원 처럼  100유로(한화로 약 126,000원)를 한번 학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2. 독일내 대학생은 출산을 하면 출산휴학이 3년입니다 .

즉, 한 아이가 3세가 될때까지 휴학가능




3. 육아휴학한 상태에서도 수강신청을 해서 수업을 들을수 있습니다 . (휴학하는동안 학업에 뒤쳐지지 않도록 배려를 해주는 제도인거 같습니다)




4. 육아휴학한 상태에서 시험을 볼수 있습니다 . (만약 외국인인 경우 주어진 시간내에 학업종료가 어려운 경우가 있고 기간내에 졸업못하면 그 다음 학기부터 등록금을 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임신을 해서 휴학을 하고 수강을 참석하고 시험을 보면 시간을 벌어 학업에 도움을 줄수 있는 혜택인 거지요)




5. 출산후 학업중 아이를 동반하여 수업을 들을수 있습니다
. (단 , 교수님께 미리 말씀을 드려야합니다)




6. 학교식당 맨자에서는 아기 등록을 하면 아기는 무료로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구글


* 실제로 임신을 해서 육아휴업을 신청하고 혜택을 받아 무사히 학업을 치르고 있는 학생들에게 직접 묻고 들은 정보를 제공하였고 ,
이 혜택은 독일내 모든 대학이 똑같이 제공 하는지는 확인 된 바가 없습니다 .

그러나 육아휴학 제도와 혜택은 거의 공통되지 않을까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이러한 혜택이 필요하신 학생분들은 본인의 학교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랄게요 ^^


이 정보는 독일 작센 안할트 할레에 있는 마틴루터 우니 에 속한답니다




츄스 ~~~~



❤ 하트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설정

트랙백

댓글


https://youtu.be/hEa7h13tl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