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lo ! Guten Tag !

오늘은 독일의 까다롭고 어려운 운전면허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모든 사진은 구글에서 가져왔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아마도 독일 아우토반을 보고 놀라실겁니다. 운전실력들이 대단하고 엄청 빨리 달리죠 , 독일의 아우토반은 시간제한이 없기때문이죠 , 혹은 스릴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신나고 짜릿할수도 있겠네요 .

독일사람들도 아마 한국에 오면 놀라겠지요 , 형편없는 운전을 하고도 아직 살아있다는것을 보면서 말이에요 ,

자 , 독일은 어떤식으로 운전면허증을 취득할수 있는지 볼까요 ?

응급처치 코스 !!

한국은 바로 경찰에 신고하고 보험회사에 전화하면 되지만
독일에서는 무려 8시간의 응급처치 수업을 무조건 들어야 합니다.
또한 사고 현장을 다루는 법도 가르쳐준다고 합니다.

이론을 제대로 배웁니다 !!

독일은 약 20시간씩 14번에 걸쳐 이론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을 봅니다.
사지선다형이기는 하지만 답이 한문제에서 하나가 아닌 경우도 있기때문에 완벽히 알아야 한답니다 .

진짜 운전실습 !!

독일에서는 최소 열두번의 90분간 도로 주행을 해야합니다.
그중에 4번은 아우토반에서 속도를 준수하며 그리고 3번은 밤에 운전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면허를 딴 경우에는 자동만 운전할수 있습니다.
만약 수동 운전시 발각되면 무면허 운전으로 취급된다고 합니다.
강사가 실습자의 운전실력이 형편없다고 생각될경우 무려 30번에 달하는 도로 주행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투자 시간과 금액 !!

독일에서는 운전면허를 따기까지 최소 3달 ~ 6달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집에서 문제집 한권풀고 필기시험보러 가고 , 부모나 혹은 연인 친구와 함께 공터에서 몇시간 연습후 시험보러 가지만 독일은 약 2000유로 (한국돈으로 250만원정도) 를 들여서 무조건 자동차 학원에 등록해야 합니다.

독일 운전면허가 유명하고 진짜 의미가 있는 이유중 하나는 시험이 진짜 시험이라는 것입니다.
무슨소리냐구요 ?
독일에서는 오답이 3개만 나오면 바로 불합격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3번 불합격시 다시 비싼 학원비를 내고 학원에 등록해야 한답니다...

도시에서 3톤의 무게를 실은 트럭을 운전할 경우 1차선 도로에서 달릴수 있는 최대 속도은 몇인지를 묻는 문제 등등 ,

보닛을 열어 주요 부품들을 시험관들에게 설명해줘야 하고요 , 오일류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냉각수 등도 알고 있어야 한답니다.

한국에서는 운전자가 보닛을 열어볼일이 거의 없을거라고 봅니다..

제 독일인 친구는 필기는 합격했지만 자꾸만 운전실습에서 떨어져 5번만에 시험에 합격해서 축하파티를 열었답니다 ^^

독일처럼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꼼꼼하고 깐깐한 대비를 한다면 더이상 김여사님 들은 사라지지 않을까요 ?
어떻게 생각하세요 여러분들 ?


츄스 ~~~~~~


❤ 하트모양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설정

트랙백

댓글


https://youtu.be/hEa7h13tlYU